딸꾹질 멈추기 이렇게 해보세요

뽀로리 2018.07.19 17:08 조회 수 : 544

저는 주로 과식을 했을때 딸꾹질이 생기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면 멈추기는 하지만 그 전까지 불쾌감도 들구요. 괴로운 감정까지 생기죠. 이제 멈쳤다 싶으면 다시 시작하고 없어졌으면 하는데요.아기 였을때 딸꾹질을 하면 엄마가 항상 미지근한 보리차를 끓여 주시곤 했었습니다.

 

보리차를 먹어도 딱히 없어지지는 않았구요. 조금 더 커서 하는 방법들이 더 효과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러면 딸꾹질 멈추기 어떻게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합시다.

 

첫번째. 혀내밀고 있기.

이게 저한테는 제일 효과가 있는 건데요. 혀를 내밀수 있는 만큼 최대한 길게 빼주세요. 그 상태에서 계속 유지해 줍니다. 참을수 있을 만큼요. 그러면 얼마 있지 않아 저는 멈췄었는데요. 사람마다 다 다를수 있습니다.

 

두번째. 숨참기

잠수 할때처럼 코와 입을 막고 버틸수 있을때 까지 버티세요. 그 와중에도 딱꾹질은 계속 나올건데요. 그래도 참고 기다리시면 멈출수 있습니다.

 

세번째. 비닐봉지에 숨내뱉기

집에 있는 비닐봉지를 입에 대고 공기가 새 나가지 않도록 막아 주시고 그안에서 호흡을 해보세요. 숨을 내셨다 뱉었다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제가 가장 효과 있었던 딸꾹질 멈추는법 세가지를 나열해 드렸는데요. 이중 자신에게 맞는걸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 초등학교 2학년때 아빠가 깜짝 놀래키고 울리면 된다고 절 되게 놀래키신적이 있었는데요. 왠만하면 그 방법은 하지 마세요. 심장이 약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니까 아직 어린아이 한테는 더더욱 하시면 안됩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