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칼칼할때 이렇게 해보세요

뽀로리 2018.06.22 21:13 조회 수 : 1642

목이 칼칼할때 병원가기보단 집에서 간단하게 섭취해서 목을 보호할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유자차

유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소염, 해열, 발한, 진해 작용을 하기 때문에 편도선이 부었을때, 목 아플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이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2. 무

감기나 편도선염이 있을때 무즙, 무꿀차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즙은 핸드블랜더나 강판에 갈아서 드시면 되고, 무꿀차는 무즙과 같이 핸드블랜더나 강판에 간 뒤 꿀을 첨가해서 드시거나, 무를 물과 함께 끓인 후 물이 미지근했을 때 꿀을 넣어 드시는 것으로도 향균 및 살균작용으로 인해 감기나 편도선염 증상 완화 해줍니다.   

 

3. 마늘  

마늘에는 살균작용이 뛰어난 알리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 편도선염,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좋아요.  마늘즙을 드시거나 물1컵에 마늘즙 1~2방울만 넣은 뒤 드시거나 목을 헹궈주는 것으로도 편도선이 부었을때 통증을 줄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답니다.   

 

4. 모과차

모과에는 칼슘, 칼륨, 비타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고 감기, 편도선 부었을때, 기관지염, 폐렴 등이 있을때 목 통증 및 염증 완화에 효과적인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으로 모과청으로 모과차를 만들어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이 마셔주는 것도 감기 예방 및 편도선 부었을때 효과가 있어요.   

 

5. 석류차

빨간 석류 알갱이로 차를 만들어 마시는 것도 편도선염, 목 아플때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물에 석류알갱이만 넣고 30분 정도 끓인뒤, 틈틈이 마시는 것으로도 편도선염, 근육통, 신경통 증상 완화를 해줘요.   

 

6. 도라지

목에 열과 염증이 있을 때, 편도선 부었을 때, 감기, 기침, 인후염으로 목 아플 때 효과적인 도라지에는 수분보충과 목에 정체된 담을 풀어주고 호흡기 건강에 좋은데요. 도라지는 껍질이 벗겨지지 않은 자연산 도라지가 좋고, 도라지차를 끓일 때에는 물 600ml에 건조된 도라지와 감초를 1대1 비율로 각각 10그램 정도를 넣고 30분 정도 끓여준 뒤 물처럼 틈틈이 마시세요. 

 

이 밖에도 오미자차, 쑥부쟁이, 박하, 관동화, 머위 등도 참고 하세요.   

 

- 목이 칼칼할때 목을 지키는 생활습관    

1. 평소 손을 자주 씻고, 구강위생에 신경을 써요.    

2.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는 것으로도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이 주게 됩니다.  

3. 편도선염이 있을 땐 편안하게 충분히 휴식을 취하세요.   

4. 양치 후 생리식염수나 소금물로 가볍게 가글 합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