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가 싫어하는 향 몇가지 소개

뽀로리 2018.06.07 18:36 조회 수 : 438

여름철 하면 싫은것이 바로 더위와 모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모기가 한마리라도 집에 있으면 밤잠을 설칠 정도로 잠을 못자게 하는데요. 그냥 조용히 피를 빨아 먹는것이 아니라 위윙 소리를 내가면서 꼭 잠을 설치게 만들지요.

 

그래서 항상 자기전에 모기약을 뿌리던가 전자식으로 나온 것을 키고 자는데요. 하지만 이런 냄새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더라구요. 모기 죽이려다가 내가 싫어하는 향을 맡아야 하니까요. 모기약 말고도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 뭐가 있을까요? 같이 살펴 보시겠습니다.

 

첫번째-계피

계피는 모기들이 싫어해서 기피하는 향이라고 하는데요. 이걸로 모기약 처럼 만들수도 있습니다. 계피가루를 자기전에 몸에 묻혀서 주무시면 모기들이 가까이 오지를 않는다고 합니다.

 

몸에 하는게 꺼려지신다면 그냥 계피 가루를 방 여기저기 뿌려 주시고 주무시면 된다네요. 하지만 다음날 청소를 해야 하겠지요.

 

두번째-오렌지 껍질

오렌지 껍질은 오렌지를 먹은후 그냥 주방싱크대 쓰레기 봉지 속으로 들어가게 되지요. 하지만 이게 모기를 쫒아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를 까서 모와놓으시고 곳곳에 놔 주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오렌지 특유의 향으로 집내음이 더 좋게 느껴 집니다.

 

세번째- 토마토

토마토는 그냥 두시는거 보다 믹서에 갈아서 즙으로 만들어 집안에 여러군데 덜어서 놔 두시면 되는데요. 토마틴 이라는 성분이 모기가 싫어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즙으로 만드는것도 일이라서 조금 부지런 하셔야 할꺼 같아요.

 

이밖에도 라벤더향,박하향 같은것도 싫어 한다고 하니 참고해 두세요. 모기가 싫어하는 향 몇가지를 해봤는데요. 싫어하는걸 여러가지를 막 믹스해 놓으면 집안 근처로 얼씬도 못하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