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초기증상과 예방법

뽀로리 2018.05.22 21:43 조회 수 : 446

볼거리 예방법

볼거리는 얼굴의 귀밑부분 턱 쪽에 부어오르는 증상이 대표적인데요. 대부분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 하실수 있습니다. mmr접종 이라고 불리는데요. 생후 18개월 이내에 맞고, 4-7세 나이 정도에 한번 더 맞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예방이 되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아시고 접종을 꼭 해주셨으면 합니다.

 

볼거리 초기증상

잠복기가 1-2주 사이내로 아무 증상이 없다가 귀밑과 턱쪽 아래부분이 붓기 시작하는데요. 심하면 입안에 까지 부을수가 있습니다. 이때 잘 먹지도 못하고 고통이 심할수가 있으니 음식물 섭취도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고 물을 자주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머리가 아프고 구토와 열을 동반 하실수가 있는데요. 열은 39-40도 를 웃돌수 있으며 근육통,뇌염,난소염,피로함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나면 저절로 자연적으로 취유가 되는데요. 다른 합병증을 일으킬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이 있어서 다른사람과의 접촉을 피하시는게 좋겠구요. 식기류,물건 등은 따로 쓰시는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청결을 우선시 하셔서 주변 환경과 손 발을 자주 씻어 주시고 다 나을때 까지는 충분히 쉬어 주는게 중요 합니다.

 

이렇게 볼거리 초기증상과 예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전 어렸을때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서 성인이 되서 볼거리가 걸려서 한동안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 나이에 맞게 꼭 접종을 해주시는게 필요 할꺼 같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