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플때 참는법 참고 하세요

뽀로리 2018.05.20 16:30 조회 수 : 526

전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데요. 운동을 하고 나면 오히려 허기져서 무언가 먹고 싶어지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그냥 굶는걸로 밀고 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끼 정도만 먹으려고 노력 하는 편인데요.

 

그리고 6-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답니다. 그런데 문제는 매일 10시쯤 되면 배가 고파 진다는 거지요. 아 그 시간이 제일 고비입니다. 그걸 버텨 내는게 제일 중요한데요. 배고플때 참는법 저의 경우 몇가지가 있습니다.

 

1. 물로 배채우기

전 물을 벌컥벌컥 못마셔서 특히나 찬물은 더 막 못마셔요. 그래서 뜨거운물과 차가운물 반반씩 섞어서 대량으로 마셔 줍니다.

배고플때 마다 꿀꺽꿀꺽 마시고 나면 처음에는 더 배가 고파지거든요.

 

그런데 조금만 지나고 나면 거짓말 처럼 배가 불르더라구요. 왜 보릿고개 시절에 학교에 도시락을 못가져가서 물로 배채웠다는고도 하잖아요. 정말 어느정도 배고픔이 해소 되기는 합니다.

 

2. 잠자기

잠잘때는 배가 고픈지 뭔지 잠들면 모르겠더라구요. 다음날 아침에 깨고 이른 아침에는 전날 배가 고팠어도 그렇게 금방 먹고 싶진 않더라구요. 문제는 너무 일찍 잠들면 제 취미나 생활을 못하겠는거 그거 빼곤 없는거 같아요. 괜히 신경 예민해 지고 하는거 보다 그냥 일찍 잠자리에 드는게 익숙해졌습니다.

 

3. 자극제 찾아보기

나의 워너비 이상형 몸매 사진들을 감상하며 참습니다. 내가 이시간에 먹으면 더 쩌버린다고 생각하며 마인드 컨트롤을 합니다. 조금 더 먹자고 지금까지 달려온 순간들을 포기 할수 없다며 자책을 하게되죠. 결과적으로 참을수 있게 됩니다.

 

4. 칼로리 낮은음식 먹기

정말 정 안되겠으면 뭐라도 먹어야 하는데요. 주로 생두부 그냥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고 도토리묵 과 곤약 같은 칼로리 낮은 위주로 먹어요. 이것들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어서 순간 만족 스럽거든요. 하지만 맛에 있어서는 그닥 이지만 위를 달래는게 우선이면 그냥 먹습니다.

 

배고플때 참는법 몇가지를 봤습니다. 제가 자주 하는건 물로 배채우기와 일찍 잠자리에 드는 방법 입니다. 그래도 배가 고프시다면 칼로리가 낮은것 위주로 드셔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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