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 탄자국 제거하는 꿀팁

뽀로리 2018.05.16 21:15 조회 수 : 8175

몇일전에 나도 모르게 친구와 전화통화를 하다가 무슨 탄 냄새가 나서 주방으로 뛰어 갔는데요. 제가 보리차 물을 끓이려고 올려 놨던게 쫄아서 탄겁니다. 진짜 순식간에 타서 제가 아끼던 냄비 였는데 이거를 어떻게 해야 난감 했지요.

 

일단 싱크대의 수돗물에 담가 놓고 있다가 여러 방법을 이용 했는데요. 타게 되면 깔끔히 지워 지는게 아니라 꼭 자국처럼 바닥에 남게 된답니다. 그러니 보기에는 굉장히 안 좋지요. 후라이팬 탄자국 어떻게 지우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베이킹 소다로 지우기

탄 냄비에 미지근한 물을 어느정도 부워 주신다음에 베이킹 소다를 같이 넣어 주세요. 그리고 베이킹 소다가 녹을때 까지 저어 주시고요. 그 상태에서 가스 불을 켜서 제일 약한 불로 서서히 끓여 주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물이 쫄아 드시면 철 수세미 같은걸로 빡빡 닦아 주십시오.

 

탄 부분이 잘 닦이게 됩니다. 꼭 탄 부위만 하는게 아니라 냄비가 더러워 졌다 느껴 졌을시 하면 반짝반짝얼룩진 부위도 잘 닦아 진답니다. 이때 식초를 추가해서 넣어 주시면 더욱 효과가 좋답니다.

 

2. 탄산수

너무 오래된 탄 자국은 냄비에 얼룩이 졌을 텐데요. 이때 탄산수를 넣고 담가줘 보세요. 한 1시간 가량 담군후 수세미로 밀면 탄곳이 잘 떨어져 나갑니다.

 

3. 냉동고

여기저기 얼룩진 냄비를 냉동고에 넣고 몇시간 동안 둬 보세요. 그리고 어느정도 얼었다 싶으면 꺼내서 닦아 줍니다. 이게 동결이 되어서 제거가 될수 있다고 합니다.

 

4. 케첩

프라이팬과 냄비는 어느정도 지나면 변색이 됩니다. 이럴때는 캐첩을 넣고 몇시간 동안 놔 두면 케첩에 있는 산이 변색 되어 있는걸 제거해 주고 깨끗하게 도와 준다고 해요. 

 

이외에도 효염이 있는것은 사과를 먹고 남은 껍질을 가지고 닦아 주는 것입니다. 사과껍질의 산 성분으로 인해서 탄자국이 없어 질수 있다네요. 저도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제일 효과가 있었던 것은 베이킹 소다 였던거 같아요.한번 해보시고 후라이팬 탄자국을 없애 주시길 바랍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