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꼽이 많이껴요 왜 그럴까?

뽀로리 2018.05.05 22:09 조회 수 : 197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눈에 껴있게 눈꼽 입니다. 눈꼽은 눈에서 분비되는 물질 같은거 말르면서 끈적하게 눈에 붙어 있는것인데요.

 

이게 아침에 껴있는건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너무 분비량이 많고 낮에도 잘 생기고 끼게 된다면 무슨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과연 어떤 문제로 인해서 눈꼽이 많이 낄까요? 알아 보시겠습니다.

 

결막염

결막염은 가장 큰 특징은 눈꼽이 굉장히 많이 끼고 눈이 충혈되며 붓기가 굉장히 심합니다. 그리고 이물질이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도 들구요.

 

지금 봄철 시기에 공기중에 미세먼지나 꽃가루 같은게 떠다니면서 알레르기를 일으킬수가 있습니다. 결막염은 예방이 가장 중요 한데요. 손을 철저히 씻으시고 알레르기가 있으시다면 바깥 활동을 자제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면역력 저하

환절기때 감기나 심하게 몸이 피로하거나 할때 면역력도 같이 떨어지게 됩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 했을때 이걸 저항할수 있는 힘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이런 증상으로 눈꼽이 잘 낄수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충분한 휴식과 물을 자주 먹어주시고 비타민을 많이 복용 하시길 바랍니다.

 

눈의 피로

컴퓨터를 장시간 이용하는 직업을 가지셨거나 스마트폰을 너무 자주 사용 하시면 눈에 피로가 쌓게 되는데요. 굉장히 건조하게 되고 시력도 떨어질 뿐더러 눈꼽이 잘 끼게 됩니다. 중간중간 눈을 쉬어주시고 자주 깜박깜박 해주세요. 안그러면 안구건조증 까지 유발할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눈꼽이 많이껴요에 대한 이유를 말해 봤습니다. 일단 손 청결에 주의를 기울이시고 충분한 휴식과 피로를 잡아주세요. 그리고 심하실때는 전문가와 상의 하시는게 빠르실꺼 같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