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마르는 이유 알려 드립니다

뽀로리 2018.04.29 22:01 조회 수 : 839

입술이 건조하고 마르면 바짝바짝 타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여자들 같은 경우 립스틱 바를때 입술이 건조하게 되면 각질이 잘 생기고 피부가 고르지 못해 잘 발리지가 않는데요.

 

그러면 왜 이렇게 입술이 마르게 될까요? 오늘 입술이 마르는 이유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계절

환절기나 봄 같은 날씨에 건조한 피부를 가지신 사람들이 더욱 건조해 지기 마련입니다. 이럴때는 몸 피부가 다 푸석푸석하고 각질 같은것도 잘 올라 옵니다. 어쩔수 없이 잘 관리 하시는수 밖에 없는데요. 평소 물을 자주 마셔 주시고 립크루스,립밤 같은것을 수시로 발라주시어 예방해 주십시오.

 

2. 침의 분비

침 분비가 저하 되면서 입이 말라 버리고 입 자체가 건조해 지는 것입니다. 일명 구강 건조증 이라고 불리우는 데요. 구강건조증의 원인 으로는 스트레스,음주,잘못된 식습관,약물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 하시려면 침의 분비를 원활하게 할수 있도록 타액의 분비를 자극 시킬수 있는 신맛이 나는 음식을 자주 드시고 껌,사탕 등을 드시면 타액 분비를 촉진 시킬수 있습니다.

 

3. 여러 질환

여러 질환과 질병에 의하여 마르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심장질환이 있어서 혈액순환이 잘 안된다거나, 당뇨병,간질환이 있어도 나타날수가 있는데요. 이런 질환이 식습관과 연관이 많기 때문에 평소 자극적인 식습관을 가지신 분이라면 생활습관을 고쳐 주시고  예방할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입술이 마르는 이유에 대해서 안내해 봤습니다. 평소 물을 자주 마셔 주시어 입안이 마르지 않게 도와 주시고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 잡아 주시며 단순건조하실 때는 촉촉하게 유지 할수 있는 립밤을 자주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