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알 푸는법 배워 두세요

뽀로리 2018.04.28 15:06 조회 수 : 1367

평소에 운동을 안하던 사람이 갑작 스럽게 운동을 하게 되거나 하면 근육 사용량이 많아져 소위 알이 배긴다고 하는데요. 초중고 시절에 체력장을 하고 나면 그 다음날 아이들이 알이 배겨서 오곤 했습니다.

 

걸을때마다 통증과 아픔이 저절로 느껴지는데요. 일명 앓는 소리가 세어 나오곤 하지요. 그러면 그럴시 허벅지 알 푸는법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사지

손으로 마사지를 하셔도 되지만 집에있는 빈병이나 동그란 도구 를 사용해서 하시면 됩니다. 빈병으로 허벅지 부위에 양손으로 붙잡고 위에서 아래로 동글동글 굴려 주세요.

 

마찬가지고 아래 에서 위로 또 올려 주시면 됩니다. 그런식으로 계속 반복해 주시면 되요. 한쪽으로만 하지 마시고 허벅지를 접어서 또 한번 해주시고 안쪽도 해주시면 효과가 더 있습니다.

 

2. 반신욕

반신욕을 하게 되면 하반부에 체온을 높여주어 혈액순환을 잘 되도록 해줍니다. 왠만하면 배꼽 선 까지 물을 받아 주시고 그 상태에서 허벅지를 손으로 잘 주물러 주세요. 그러면 더 빨리 풀리게 됩니다.

 

3. 스트레칭

일어선 상태에서 한쪽발을 다른쪽 발옆에 갖다 붙힌다음 천천히 상체를 숙이셔서 양쪽 손으로 발목을 잡아주세요. 또 반대방향도 똑같이 반복을 해줍니다. 그리고 굽히셨을시 10초 정도 멈쳐 주시면 됩니다.

 

또 의자에 한쪽발을 올리시고 몸을 숙여서 허벅지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이때 너무 무리하게 팍팍 하지 마시고 부드럽고 천천히 해주셔야 합니다.

 

허벅지 알 푸는법을 배워 봤습니다. 그전에 운동을 조금씩 해두면 방지 할수 있겠지만 그럴시간이 없고 여건이 안되시면 이런 방식으로 알을 풀어 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니까 한꺼번에 너무 과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해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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