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골절에좋은음식 5가지 입니다

뽀로리 2018.08.18 21:29 조회 수 : 18329

뼈골절은 쉽게 되는것은 아니지만 한번 골절이 되고 나면 뼈가 다시 붙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요. 주로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이 나이가 드시면서 뼈 골밀도 라던가 뼈 자체가 약해져서 골절이 되기 쉽습니다.

 

혹은 어떤 운동을 하다가 그럴수도 있구요. 젊은층 에서도 사고로 그럴수도 있습니다. 골절이 되면 이제부터 관리를 잘하셔야 잘 붙을수가 있는데요.

 

여러 조심해야 할것도 있고 음식도 효과가 좋은걸로 드셔야 회복이 빠를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뼈골절에좋은음식 뭐가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

달걀은 뼈가 잘 붙도록 도와주고 잘 재생 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달걀 노른자 부위가 단백질이 풍부해서 뼈의 골격 형성에 효과가 있습니다.

 

멸치

멸치는 칼슘이 아주 풍부하기로 유명 합니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 에게도 항상 권할정도로 칼슘이 풍부한데요. 역시 뼈 건강하면 제일 먼저 멸치를 떠올릴 정도로 효능이 있습니다.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노화를 방지해 주기도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칼슘,비타민d,비타민b 가 많이 들어 있어서 뼈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치매나 빈혈을 예방해 주기도 하는데요. 항암작용을 해서 암세포를 억제 하기도 합니다.

 

홍화씨

역시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그외에도 칼륨,마그네슘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뼈 골절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골다공증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두뇌발달에도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에는 칼슘과 철분 함유량이 높아서 뼈 건강에 좋은 식품 입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과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 에게 좋은데요. 자주 드시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간에도 좋다고 하니 건강 식품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뼈골절에좋은음식 살펴 봤는데요. 저도 좀 골밀도가 약한 편이라 자주 챙겨 먹어야 하는데 참 쉽지가 않네요. 무엇보다 꾸준히 먹어주는게 효과가 있으니까요. 잘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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